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부산 현지인추천 맛집 전복구이

by 황금손jin 2022. 9. 18.


친정인 부산에 오랜만에 내려왔어요.
부산에 왔으니 싱싱한 해산물을 먹어야겠지요?
광안리 횟집, 기장 해녀촌, 자갈치시장 등등 많지만
저희 엄마는 오래된 부산 맛집을 잘 아세요.
오늘은 남천동에 있는 오래된 전복구이집을 소개합니다.

부산 현지인 맛집 추천 전복구이

광안리 맛집
부산 광안리 맛집


위치는 광안대교를 바 로지나 아웃백 남천점과
빕스 남천점이 보입니다.
빕스 남천점에서 100m 정도의 거리 근처에 있어요.
저희는 아웃백 근처 메가마트에 주차를 하고 갔어요.

영업시간은 월~ 일 12:00 ~ 21:00
브레이크 타임 14:30 ~ 16:00, 라스트 오더 20:00
매달 첫 번째 화요일 정기 휴무

특히 성수기에는 예약을 꼭 해야 돼요.
저희도 주말에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했어요.
저번에 예약 안 해서 돌아갔거든요.

남천동 맛집
부산 남천동 맛집
남천동 참전복구이 메뉴


남천동 참전복구이집 메뉴는 깔끔하고 심플합니다.
별 메뉴가 없어요.
완도산 전복구이, 전복죽, 전복라면 끝이에요.
결정장애 있는 사람들에게 딱 좋은 메뉴네요.


참전복구이 메뉴 추천


예약을 했더니 기본 세팅이 되어있었어요.
고구마, 당근, 쌈다시마, 쌈추, 생마늘, 쌈장, 땡고추 다진 양념
전복구이랑 같이 먹는 기본 야채 세팅이네요.
무장아찌와 해초 샐러드가 나와요.


부산여행코스 맛집 추천


전복 미역국과 전복회 한 마리가 나와요.
이 집 미역국 맛있습니다. 맛있고요.
전복구이 한판에 전복회 한 마리를 주나 보네요.
어쨌든 꼬들꼬들하게 통통한 실한 아이입니다.


부산 전복구이 맛집
부산 맛집 베스트10


완도산 전복구이 한판은 10개로 먹어보니 한 사람당
3개 먹으면 배부르더라고요.
아무래도 고단백인가 봅니다. 전복은 싱싱하니 내장까지
다 먹어요.
내장 먹을 때 땡고추 다진 양념을 올려먹거나 쌈추 싸 먹으면
되는 데 생각보다 부드러워요.
저도 처음 먹어봤어요.
전복구이 먹을 때 다 먹는 거라고 합니다.


부산 현지인 추천 맛집



새우 두 마리와 전복 한 마리 꽃게 콩나물이 듬뿍 들어가
있는 전복라면을 시켜보았어요.
엄마는 자주 오지만 전복라면은 오늘 처음 시켜보았어요.
해물과 콩나물이 듬뿍 들어가 라면 국물이 시원해요.
그리고 라면의 양도 두 개 정도? 푸짐하더라고요.


부산 전복죽 맛집



전복구이를 시키면 전복죽은 6000원이네요.
전복죽은 제가 먹어본 전복죽 중에 최고로 전복의 향미가
풍부하고 엄청 고소했어요.
성인 7명에 초등학생 2명은 전복구이 3판을 시켜서 2판 반 정도
남은 전복 5~6개는 집에 남아 계신 할머니를 위해
포장해왔어요.
성인 4명 기준 전복구이 한판에 라면 한 그릇, 전복죽은 2
이렇게 시키면 배부르게 먹는 듯해요.

부산 여행하거나 부모님과 원기회복 시 특별한 날 외식
할 때 남천동 참전복 구이어 떠신가요?



https://kimjin8131.tistory.com/m/28

부산여행 코스 기장 해녀촌

부산여행 코스 기장 해녀촌 오늘은 부산여행 코스의 국 룰 기장 해녀촌을 소개합니다. 저는 부산이 고향이라 부모님 뵈러 갈 때면 매번 5번 이상 가는 곳입니다. 네비에 " 주영이네"라고 치면 나

kimjin8131.tistory.com

반응형

댓글